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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로그인을 해도 요금내역이 없다고 나옵니다.
    A [로그인]을 하신 후 [마이페이지]->[고객번호관리]에서 고객님의 고객번호 및 계량기번호(5자리)를 입력하시면 요금조회 및 납부 등 여러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고객번호는 어떻게 알수있나요?
    A 고객번호는 고지서 상단에 기재되어있으며, 전자납부번호와 동일합니다.
    고지서는 기본정보(고객번호, 주소 등)와 사용내역(당월금액 내역, 미납금액, 당월지침, 전월지침,
    사용량, 사용기간, 고지량, 평균열량, 사용열량, 계량기번호, 용도, 적용단가 등), 기타 안내사항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Q 고지서를 분실 또는 받지 못하였는데 어떻게 하나요?
    A 가스 요금고지서는 납부 마감일 7일전까지 고객님께 송달 됩니다.
    고지서를 분실하였거나 미 도착시에는 당사 콜센터(1670-4700)로 연락하여 고지서를 재발급 받으시거나, 가까운 고객센터에 내방하여 직접 납부하시면 됩니다.
    Q 자동이체 신청/해지/계좌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방법]

    ◆ 은행자동이체

     - 당사 콜센터 전화 신청(1670-4700, 예금주본인신청)
      단, 법인계좌인 경우 전화신청이 불가하며, 금융기관(은행) 방문 신청(필요서류는 해당 금융기관 문의)

      - 금융기관(은행) 방문신청(가스요금 고지서, 통장, 도장, 신분증 지참), 금융기관 홈페이지, 금융기관 모바일 앱

      - 인터넷 지로사이트(www.giro.or.kr) 접속 신청(회원가입 필수)

    ◆ 신용카드 자동이체

      -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방법: 해당 카드사 콜 센터 신청(귀뚜라미에너지 콜 센터 신청 불가)
      *법인카드의 경우 자동이체 신청이 불가합니다.

      -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가능 카드사
       비씨카드 : 1588-4000, 국민카드 : 1588-1688, 삼성카드 : 1599-4170, 현대카드 : 1577-6700, 신한카드 : 1522-0287
    Q 자동이체를 하고 있는데 요금이 납부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A 요금이 납부가 되지 않는 경우는 납부마감일 현재 은행 계좌의 잔고가 부족한 경우가 많으므로 요금납부일의 잔고를 다시 한 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인출된 가스요금은 10일 단위로 추가 출금을 합니다.
    Q 요금납부일이 지났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요금납부일이 경과한 경우라도 요금고지서로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체한 일수 만큼 연체료가 일할계산되어 익월 고지서에 포함됩니다.
    Q 계량기 지침은 어떻게 읽나요?
    A 가스 요금고지서의 사용량 계산방법은 당월 검침일 현재 유량부에 표시된 숫자에서 전월 검침일 현재 유량부에 표시된 숫자를 차감하여 계산합니다.
    고지서에 기재된 당월 및 전월지침은 유량부에 표시된 숫자 중 우측의 세자리(소숫점 이하)를 제외한 숫자입니다.
    Q 요금을 두번 납부하였습니다. 어떻게 환불받나요?
    A 당사 콜센터(1670-4700)로 환불요청 하시면, 요청 계좌로 환불해 드리며, 미요청시 다음달 요금에서 차감하여 고지합니다.
    Q 갑자기 요금이 너무 많이 나온 것 같아요.
    A 문의하신 내용과 같은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는 도시가스를 실제 많이 사용한 경우, 보일러 오작동인 경우, 온수 누수인 경우, 계량기 불량인 경우 등을 예측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객님 댁의 상황을 먼저 확인 하신 후 고지서의 당월지침과 계량기의 현 지침을 비교하신 후 콜센터(1670-4700)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Q 다세대주택에 살고 있는데요, 고지서가 여러장 오네요. 우리집 고지서인지를 어떻게 확인하나요?
    A 지로영수증(고객용)에 계량기번호라고 인쇄된 란이 있습니다. 인쇄된 계량기번호와 실제 계량기의 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Q 가스 요금이 체납되면 언제 가스공급이 중단되나요?
    A 1회 체납일 경우 '독촉장'이 나가며 2회이상 체납일 경우 「가스공급중지예고장」이 발송되며 가스공급중단의 절차가 진행됩니다.
    Q 도시가스를 장기간 미사용할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당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후 직접 사용중지 신청을 하시거나 콜센터(1670-4700)로 연락하시어 중지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중지신청을 하셔야 기본요금이 고지되지 않습니다.
    Q 가스렌지를 교체하려 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이사오기전 당사 홈페이지에서 이사예약을 신청하시거나 콜센터(1670-4700)로 연락하시어 가스레인지 연결 예약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사(전입) 시 가스레인지 연결은 기본서비스로 제공합니다.(단, 재료비, 배관공사, 타이머콕 연결 제외)
    *소비자가 재료(퓨즈콕, 호스)를 제공하는 경우 추가 비용은 없습니다.
    이사(전입) 외 기존 가스레인지 교체는 출장 및 시공비가 발생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고객서비스 - 가스 연결/철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보일러 교체시 별도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까?
    A 도시가스 보일러 설치/교체시 수요자(시공자)는 당사에 가스 공급을 요청하여야 하며, 당사는 점검을 실시하고 다음의 조건에 적합 판정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가스 공급을 실시합니다.
    1) 시공 상태 적합
    2) 안전 검사 적합
    3) 보일러 설치 확인서 등록 적합
    그러므로 보일러 설치/교체시는 반드시 당사로 연락을 하시어 검사를 득한 후 안전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 건물을 신ㆍ 개축 해야 할 경우 도시가스 부문에 대하여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먼저 당사로 도시가스 공급가능 여부를 문의하신 후 가스시공 면허가 있는 시공업체를 선정하여 공사계약을 하시고, 당사에 공급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공급신청에 따라 부과된 시설분담금을 납부하신 후 가스시설 공사가 완료되면 당사는 공급전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기준에 적합한 시설에 한해 도시가스를 공급하게 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도시가스 이용안내 - 도시가스 사용안내 - 신규사용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상수도공사를 하려고 합니다. 해당 지역이 도시가스 배관 매설지역으로 판단되는데 어떤 절차가 거쳐야 하나요?
    A 도시가스가 공급되는 지역에서 굴착공사를 시행할 경우에는 굴착공사원콜시스템 (EOCS, Excavation One Call System)을 통해 가스배관 매설여부를 확인요청 하여야 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도시가스와 안전 - 굴착공사 신청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도로 주변에서 가스냄새가 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당사 상황실이나 콜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긴급 출동하여 가스 누출여부 및 확인점검을 실시하고 민원인에게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상황실 : 02-2680-4800, 콜센터 : 1670-4700)
    Q 회원 가입/탈퇴/정보수정을 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회원 가입을 하시려면 홈페이지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하시어 약관동의, 본인인증, 정보입력의 절차를 거치면 가입처리 됩니다.

    회원탈퇴를 하시려면 홈페이지 상단의 [로그인]을 하신 후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 메뉴에서 탈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회원정보수정을 하시려면 [로그인]을 하신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변경]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Q 요금조회 메뉴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로그인]을 하신 후 [마이페이지]->[고객번호관리]에서 고객님의 고객번호 및 계량기번호(5자리)를 입력하시면 요금조회 및 납부 등 여러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Q 로그인을 해도 요금내역이 없다고 나옵니다.
    A [로그인]을 하신 후 [마이페이지]->[고객번호관리]에서 고객님의 고객번호 및 계량기번호(5자리)를 입력하시면 요금조회 및 납부 등 여러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고객번호는 어떻게 알수있나요?
    A 고객번호는 고지서 상단에 기재되어있으며, 전자납부번호와 동일합니다.
    고지서는 기본정보(고객번호, 주소 등)와 사용내역(당월금액 내역, 미납금액, 당월지침, 전월지침,
    사용량, 사용기간, 고지량, 평균열량, 사용열량, 계량기번호, 용도, 적용단가 등), 기타 안내사항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Q 고지서를 분실 또는 받지 못하였는데 어떻게 하나요?
    A 가스 요금고지서는 납부 마감일 7일전까지 고객님께 송달 됩니다.
    고지서를 분실하였거나 미 도착시에는 당사 콜센터(1670-4700)로 연락하여 고지서를 재발급 받으시거나, 가까운 고객센터에 내방하여 직접 납부하시면 됩니다.
    Q 자동이체 신청/해지/계좌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방법]

    ◆ 은행자동이체

     - 당사 콜센터 전화 신청(1670-4700, 예금주본인신청)
      단, 법인계좌인 경우 전화신청이 불가하며, 금융기관(은행) 방문 신청(필요서류는 해당 금융기관 문의)

      - 금융기관(은행) 방문신청(가스요금 고지서, 통장, 도장, 신분증 지참), 금융기관 홈페이지, 금융기관 모바일 앱

      - 인터넷 지로사이트(www.giro.or.kr) 접속 신청(회원가입 필수)

    ◆ 신용카드 자동이체

      -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방법: 해당 카드사 콜 센터 신청(귀뚜라미에너지 콜 센터 신청 불가)
      *법인카드의 경우 자동이체 신청이 불가합니다.

      -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가능 카드사
       비씨카드 : 1588-4000, 국민카드 : 1588-1688, 삼성카드 : 1599-4170, 현대카드 : 1577-6700, 신한카드 : 1522-0287
    Q 자동이체를 하고 있는데 요금이 납부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A 요금이 납부가 되지 않는 경우는 납부마감일 현재 은행 계좌의 잔고가 부족한 경우가 많으므로 요금납부일의 잔고를 다시 한 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인출된 가스요금은 10일 단위로 추가 출금을 합니다.
    Q 요금납부일이 지났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요금납부일이 경과한 경우라도 요금고지서로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체한 일수 만큼 연체료가 일할계산되어 익월 고지서에 포함됩니다.
    Q 요금을 두번 납부하였습니다. 어떻게 환불받나요?
    A 당사 콜센터(1670-4700)로 환불요청 하시면, 요청 계좌로 환불해 드리며, 미요청시 다음달 요금에서 차감하여 고지합니다.
    Q 갑자기 요금이 너무 많이 나온 것 같아요.
    A 문의하신 내용과 같은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는 도시가스를 실제 많이 사용한 경우, 보일러 오작동인 경우, 온수 누수인 경우, 계량기 불량인 경우 등을 예측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객님 댁의 상황을 먼저 확인 하신 후 고지서의 당월지침과 계량기의 현 지침을 비교하신 후 콜센터(1670-4700)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Q 다세대주택에 살고 있는데요, 고지서가 여러장 오네요. 우리집 고지서인지를 어떻게 확인하나요?
    A 지로영수증(고객용)에 계량기번호라고 인쇄된 란이 있습니다. 인쇄된 계량기번호와 실제 계량기의 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Q 가스 요금이 체납되면 언제 가스공급이 중단되나요?
    A 1회 체납일 경우 '독촉장'이 나가며 2회이상 체납일 경우 「가스공급중지예고장」이 발송되며 가스공급중단의 절차가 진행됩니다.
    Q 요금조회 메뉴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로그인]을 하신 후 [마이페이지]->[고객번호관리]에서 고객님의 고객번호 및 계량기번호(5자리)를 입력하시면 요금조회 및 납부 등 여러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Q 가스렌지를 교체하려 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이사오기전 당사 홈페이지에서 이사예약을 신청하시거나 콜센터(1670-4700)로 연락하시어 가스레인지 연결 예약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사(전입) 시 가스레인지 연결은 기본서비스로 제공합니다.(단, 재료비, 배관공사, 타이머콕 연결 제외)
    *소비자가 재료(퓨즈콕, 호스)를 제공하는 경우 추가 비용은 없습니다.
    이사(전입) 외 기존 가스레인지 교체는 출장 및 시공비가 발생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고객서비스 - 가스 연결/철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 보일러 교체시 별도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까?
    A 도시가스 보일러 설치/교체시 수요자(시공자)는 당사에 가스 공급을 요청하여야 하며, 당사는 점검을 실시하고 다음의 조건에 적합 판정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가스 공급을 실시합니다.
    1) 시공 상태 적합
    2) 안전 검사 적합
    3) 보일러 설치 확인서 등록 적합
    그러므로 보일러 설치/교체시는 반드시 당사로 연락을 하시어 검사를 득한 후 안전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 도로 주변에서 가스냄새가 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당사 상황실이나 콜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긴급 출동하여 가스 누출여부 및 확인점검을 실시하고 민원인에게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상황실 : 02-2680-4800, 콜센터 : 1670-4700)
  • Q 건물을 신ㆍ 개축 해야 할 경우 도시가스 부문에 대하여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먼저 당사로 도시가스 공급가능 여부를 문의하신 후 가스시공 면허가 있는 시공업체를 선정하여 공사계약을 하시고, 당사에 공급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공급신청에 따라 부과된 시설분담금을 납부하신 후 가스시설 공사가 완료되면 당사는 공급전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기준에 적합한 시설에 한해 도시가스를 공급하게 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도시가스 이용안내 - 도시가스 사용안내 - 신규사용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 계량기 지침은 어떻게 읽나요?
    A 가스 요금고지서의 사용량 계산방법은 당월 검침일 현재 유량부에 표시된 숫자에서 전월 검침일 현재 유량부에 표시된 숫자를 차감하여 계산합니다.
    고지서에 기재된 당월 및 전월지침은 유량부에 표시된 숫자 중 우측의 세자리(소숫점 이하)를 제외한 숫자입니다.
  • Q 도시가스를 장기간 미사용할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당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후 직접 사용중지 신청을 하시거나 콜센터(1670-4700)로 연락하시어 중지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중지신청을 하셔야 기본요금이 고지되지 않습니다.
    Q 상수도공사를 하려고 합니다. 해당 지역이 도시가스 배관 매설지역으로 판단되는데 어떤 절차가 거쳐야 하나요?
    A 도시가스가 공급되는 지역에서 굴착공사를 시행할 경우에는 굴착공사원콜시스템 (EOCS, Excavation One Call System)을 통해 가스배관 매설여부를 확인요청 하여야 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도시가스와 안전 - 굴착공사 신청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회원 가입/탈퇴/정보수정을 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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